① 은행에 본인 직접 방문(통장, 도장, 신분증
지참)
② 인터넷뱅킹
신청 [사용자
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록, 자금이체이용
보안카드 또는 계좌이체 승인암호 수령]
③ 은행 홈페이지의 인터넷뱅킹 코너로 접속
④ 사용자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
⑤ 공동인증서 신청(공동인증서
발급 및 설치)
⑥ 설치완료
후 모바일로 복사 후 핸드폰에서도 사용가능
⑦ 해당 공동인증서 홈택스에
등록
⑧ 홈택스에
등록한 동일한 공동인증서 이지택스에
등록
① PC에 있는 해당 공동인증서 홈택스에 등록
② 홈택스에 등록한 동일한 공동인증서 이지택스에 등록
① 모바일에 있는 해당 공동인증서 홈택스에
등록
② 홈택스에
등록한 동일한 공동인증서 이지택스에
등록
<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하는 사유>
ㅁ 인증서 폐기
ㅁ 인증서 기간 만료
※ 인증서가 폐기되었거나 만료가 된 경우,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하고, 홈택스에 다시 등록 해야 합니다.
자동 갱신이 불가하며 홈택스에 등록한 동일한 인증서를 이지택스 - 마이정보에 재등록 해 주세요
<공동인증서 백업/복구/갱신 안내>
공동인증서 백업/복구/복사 방법은 발급받은 공동인증기관의 홈페이지 혹은 해당 은행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공동인증서 안내 메뉴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.
현재 사용하는 인증서의 유효기간(1년)을 인증서 만료 30일 전부터 만료일까지만 갱신이 가능합니다.
자세한 사항은 은행 및 공동인증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<공동인증기관 안내>
공동인증기관 | 홈페이지 주소 | 고객센터 |
금융결제원 | 1577-5500 | |
한국정보인증(주) | 1577-8787 | |
(주)코스콤(증권전산) | 1577-7337 | |
한국전자인증(주) | 1566-0566 | |
한국무역정보통신 | 1566-2119 |
홈택스에 등록 가능한 개인용 인증서의 종류는 모두 가능합니다.
: 개인 범용 / 개인 은행용 / 개인 보험용
구 분 | ||
개 인 | 범 용 | |
용도제한용 | 금융용(은행/보험 등) |
홈택스에서 자료 수집시 이용됩니다.
인증서는 고객의 PC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그 상태를 유지 합니다.
이지택스에서 복사를 하거나 보관을 하지 않습니다.
인증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 되지 않습니다.
인증정보는 대한민국 보안 규칙을 준수하며 암호화된 상태에서 안전하게 관리됩니다.
① PC에 있는 해당 공동인증서 홈택스에 등록
② 홈택스에 등록한 동일한 공동인증서 이지택스에 등록
③ 스마트폰에서 이지택스 어플 로그인 후 인증센터 클릭
④ [인증서등록하기] - [인증서 가져오기] 클릭
⑤ PC에서 https://cert-ez.co.kr 에 접속 (사이트 하단 '인증서 내보내기' 링크 클릭)
⑥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는 인증번호 12자리를 PC화면에 입력 후 인증서 내보내기
⑦ 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및 스마트폰 화면에서 [인증서 가져오기] 버튼을 클릭